- DATE |
- January,2024
- CLIENT |
- 서울시
2023 Seoullight Gwanghwamun: Light Sculpture
2023 서울라이트 광화문의 빛조형 전시 운영을 아이안에서 진행했습니다.
-
- 2023 서울라이트 광화문-빛조형
2023 Seoullight Gwanghwamun-Light Sculpture - O 전시명 : 《2023 서울라이트 광화문》
O 기간 : 2023.12.15.~2024.1.21.
O 장소 : 광화문 광장 일원
O 구성 : 새로운 디지털 문화를 테마로 하는 국내외의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광화문 광장 일대에 미디어파사드, 라이트쇼 등의 다채로운 형태로 전시하였습니다.
- 2023 서울라이트 광화문-빛조형
-
- 빛조형: 만월, 권치규
Light Sculpture: Full Moon, Kwon chi gyu - 만월은 순환하는 자연의 섭리와 질서를 빛으로 표현합니다. 나무의 경계를 원형으로 조형화해 만월을 상징하며, 나뭇가지의 프랙탈 구조를 디지털 픽셀로 구현했습니다. 이는 디지털 문명에서도 생명의 순환과 자연의 가치가 불변함을 드러내기 위한 작가의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 빛조형: 만월, 권치규
-
- 빛조형: Resillence-대전환, 권치규
Light Sculpture: Resillence, Kwon chi gyu - 숲을 모티브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나무를 조형화한 설치 조각입니다. 수직으로 성장하는 나무는 인간의 꿈과 이상을 상징합니다. 숲의 생태적 가치는 기술이 발전된 현대에서도 지속되고 보존되어야 할 소중한 자산임을 강조하며, 인류 문명사에 대한 인식의 대전환이 필요함을 전달합니다.
- 빛조형: Resillence-대전환, 권치규
-
- 빛조형: 21c 영원한 빛-신몽유도원도, 한호
Light Sculpture: 21c Eternal Light-New Mongyudowondo, Han Ho - 빛을 통해 인간의 본질, 사유, 내면의 갈등과 희망을 표현하는 빛조형 작품입니다. 미디어 회화 평면 작품을 통해 실상과 허상,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빛의 영역에서 인간 내면의 자아의식의 두 가지 양상을 보여줍니다.
- 빛조형: 21c 영원한 빛-신몽유도원도, 한호
-
- 육조마당: 미러링 휴먼
Yukjo-Madang: Mirroring Human - 미러링 휴먼은 가상공간에서 탄생한 새로운 형태의 인간들을 약 30개의 LED 스크린에 상영하는 작품입니다. 여기에는 디지털 기술로 창작된 가상인간, 디지털로 복제되거나 변형된 인간 등이 포함됩니다.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다'는 주제에 맞춰, AI 기술로 트랜스 휴먼을 표현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16명을 선정했습니다.
- 육조마당: 미러링 휴먼
-
- 육조마당: 미러링 네이처
Yukjo-Madang: Mirroring Nature - 미러링 네이처는 가상공간에서 인공과 자연의 경계가 없는 미래 환경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창작자들이 LED 스크린에 기술과 자연이 융합된 세상을 보여주며, 물리적 한계를 초월한 상상의 영역을 탐구합니다.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다'는 주제에 맞춰, AI 기술로 미래의 자연을 표현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15명을 선정했습니다.
- 육조마당: 미러링 네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