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E |
- June,2024
- CLIENT |
- 국립현대미술관
MMCA 《Jung Youngsun: For All That Breathes On Earth》
국립현대미술관 ≪정영선: 이 땅에 숨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을 아이안이 총괄했습니다.
-
- 개요 및 캡션
Overview and Captions - O 전시명 : 국립현대미술관 《정영선: 이 땅에 숨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 교육 프로그램
O 기간 : 2024.4.4.~2024.6.30.
O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지하 1층 6전시실
O 구성 : 한국 최초 여성 조경가 정영선(1941~)의 반세기에 걸친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개인전과 연계되어 국립현대미술관 안과 밖의 정원을 감상한 후 자연 속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찾고, 호기심과 관찰의 힘을 키움으로써 자연의 사계절과 시간성을 탐구하는 교육 프로그램 《미술관의 시간, 자연의 시간》을 아이안이 진행 및 총괄 운영했습니다.
- 개요 및 캡션
-
- 상설 교육 프로그램 《숨 쉬는 이름들》
- 미술관 속 자연을 감각하고 탐색한 후, 그 감상을 활동지에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미술관 속 자연을 감각하고 탐색한 후, 그 감상을 활동지에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활동입니다.
-
- 상설 교육 프로그램 《그곳의 시간》
- 정영선 조경가의 조경 작품이 있는 장소를 찾아보고, ‘그곳’(광화문광장, 석파정, 경춘선숲길, 선유도공원 등)을 구성하는 재료와 시간을 기억하며 공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참여형 워크숍입니다. 관람객들은 여러 개의 나무상자와 활동지를 활용하여 ‘그곳’의 이름과 특징을 찾고, 그곳에서 보낸 자신만의 기억 속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활동입니다.
-
- 상설 교육 프로그램 《정원의 시간들》
- 미술관 정원의 의미를 되새기며 식물들의 변화를 관찰하고 자신의 정원을 디지털 매체로 표현해 보는 워크숍입니다. 정영선 조경가가 미술관 전시마당과 종친부마당에 조성한 정원을 거닐며 식물들의 변화를 관찰한 후 참여하는 디지털 매체 기반의 프로그램입니다.
-
- 웰니스 프로그램 《마음의 시간, 자연의 시간》 - 오디오 명상존
- 미술관의 자연과 정원을 느끼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 보는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중 하나로, 관람객 스스로 명상을 할 수 있도록 명상 오디오와 명상존을 마련하여 누구든 명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 웰니스 프로그램 《마음의 시간, 자연의 시간》 - 명상 프로그램
- 전문가와 함께 나의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로, 미술관의 자연과 정원을 느끼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 보는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명상 전문가를 초청하고, 참가자들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교육 공간 내에서 함께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
- 웰니스 프로그램 《마음의 시간, 자연의 시간》 - 요가 프로그램
-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들어 보는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요가를 통해 미술관의 자연을 몸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요가 전문가를 초청하고, 참가자들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교육 공간 내에서 함께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