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E |
- December 2020
- CLIENT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Exhibition of Media Art Commission for Night Culture Content Media Facade
2020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야간문화콘텐츠 미디어파사드 창제작전시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주최하고 아이안에서 기획·총괄·진행하였습니다.
-
- 《피스 베어》
PEACE BEAR - 장소 특정성을 담은 작품으로 ACC의 건축적 공간을 활용해 시선을 끄는 유머러스한 작품입니다. 친숙한 피규어 중 하나인 ‘베어브릭’ 캐릭터가 허그베어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들에게 평화의 메시지와 따뜻한 위로를 전달합니다. 또한, 캐릭터에 공기를 주입하여 대형 조형물로 치환함으로써 언제든지 이동이 가능하고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공미술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 《피스 베어》
-
- 《빛의 연못》
POLL - 인터렉티브 미디어 빛조형 작품으로 아이가 함께하는 가족 단위 시민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조명을 밟으면 아름답게 변하는 빛을 통해 즐거운 예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빛의 연못》
-
- 《여기》
HERE - 5.18 민주화 운동이 역사의 지향인 ‘정의(正義)’를 향하고 있음을 나타내고자 한 작품입니다. 가슴 부위의 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상징적 손을 통해 5.18 현대사가 ‘정의’라는 역사의 연속임을 표현합니다.
- 《여기》
-
- 《우주의 꽃》
FLOWER OF THE UNIVERSE - 티티아 엑스는 빛, 공간,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주의 꽃>은 신경세포를 본뜬 잎의 화관으로 둘러싸인 꽃 형태의 인터랙티브 아트입니다. 해당 작품을 통해 외부로부터 색을 인식하여 꽃이 다양한 색상으로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우주의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