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E |
- May 2021
- CLIENT |
- 정읍시립미술관
Picasso and contemporary artists, fall in love in Jeongeup special exhibition
정읍시립미술관에서 열린 ‘피카소와 동시대 화가, 정읍에서 사랑에 빠지다’ 특별 기획 전시를 아이안에서 기획•총괄 전시하였습니다.
-
- 정읍에 정착한 피카소
Picasso is in Jeongeup
-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한 한 시립 미술관에서, 아이안은 ‘피카소와 동시대 화가, 정읍에서 사랑에 빠지다’ 展을 기획•총괄 전시했습니다.
◑ 전시 기간 : 2021년 2월 18일 (목) ~ 5월 16일 (일) (매주 월요일 휴관)
◑ 장소 :정읍시립미술관(1, 2, 3 전시실)
◑ 주최: 정읍시•정읍시립미술관
◑ 주관 : 아이안피앤케이
◑ 후원 : 가나문화재단
- 정읍에 정착한 피카소
-
-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볼 수 있는 피카소의 삶
Through the arts, see Picasso's life - 정읍시립미술관 제1전시장에는 피카소가 생전에 작업했던 회화, 조각, 판화, 도자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열정을 쏟은 작품 속에서 그의 독창성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볼 수 있는 피카소의 삶
-
- 피카소와 20세기 동시대 화가들
Picasso and contemporary artists
- 제2전시장에서는,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초의 미술계에 큰 영향을 준 화가들의 작품이 함께 합니다. 피카소와 입체주의를 창안한 브라크, 여성 화가 마리 로랑생, 색채의 마술사 마르크 샤갈, 초현실주의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와 호안 미로, 앵포르멜을 대표하는 장 포트리에와 그의 영향을 받은 장 뒤뷔페, 야수파를 이끌었던 모리스 드 블라맹크, 그리고 무한한 공간의 예술가 루치오 폰타나와 같은 동시대 거장들이 이 자리에 존재합니다.
- 피카소와 20세기 동시대 화가들
-
- 앙드레 빌레르가 담은 인간 피카소
Picasso in the picture - 마지막 제3전시장에는 피카소의 사진가 앙드레 빌레르가 담은 ‘인간 피카소’에 대한 전시가 담겨있습니다. 남프랑스 발로리에서 처음 만나게 된 그들은 후에 작업을 같이 할 만큼 돈독한 사이로 지내게 됩니다. 앙드레 빌레르가 담은 ‘인간 피카소’의 모습, 여기 제3전시장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앙드레 빌레르가 담은 인간 피카소
-
- 미디어, 아트를 담다
Put art in the media
- 미디어 작가 하준수와 아트 그룹 꼴라쥬 플러스(장승효, 김용민)는 미디어로 아트를 표현해온 작가들입니다. 아트와 AI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하준수 작가의 체험 아트 <피카소가 그려준 나의 초상화>와 꼴라쥬 플러스의 디지털 매체 기반 아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아트를 담다